본문 바로가기

상세페이지 디자인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유형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클라이언트 미팅용으로 자료를 정리하면서 2024 최신 버전으로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유형들을 정리했습니다.
 
트렌드가 확확 바뀌는 것에 따라 상세페이지 유형 또한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불과 3년 전만 해도 인트로는 제품 사진+ 제품 이름으로만 가도 괜찮았지만, 이커머스 시장이 확장되면서 이제는 상세페이지도 하나의 마케팅 영역으로 바뀌었습니다.

상세페이지 제작은 디에스트에 맡겨주세요!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유형은 이렇습니다.
 
①타깃 설정
모두에게 팔지 않습니다. 정확히 이 제품을 사는 사람이 누구인지, 더 정확하게 이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 버튼까지 클릭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파악합니다.
 
여기서 대충 20~30대 여성 이렇게 설정하는 게 아니라
30대, 사무직, 여성, 손목 통증으로 정형외과 단골,
30대, 사무직, 남성, 퇴근 후 크로스핏, 이제 일주일 차라 보호대 필요.
이런 식으로 세세하게 분리하여 단 한 타깃만을 위한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구성 요소는 이렇습니다.
 
① 후킹
② 흥미 유발 
③ 설득과 설명 
④ 반박 제거
⑤ 마지막 설명
 
위 다섯 가지를 자세히 풀어보면 이렇습니다.
 
① 후킹 - 도입부에 눈길을 끌만한 후킹적 요소가 있는지.
② 흥미 유발 - 장점, 독창성, 만들어진 이유가 고객에게 주는 장점과 연결이 되었는지
③ 설득과 설명 - 제품에 대한 구매 설득과 제품 설명.
④ 반박 제거- ①~③에 나오는 흔한 반박(의심할 요소)들을 말하여 반박 제거.
⑤ 마지막 설명- 포인트 정리, 자주 묻는 질문 등으로 마무리.

 
경험상으로 ②~④의 순서는 상관없었으나 ①번에 대한 위치 변경 또는 소스가 부족할 시 이탈률이 굉장히 많이 일어났습니다.

 
 

 

이제부터는 위 다섯 가지 요소를 가지고 간단한 상세페이지 스토리라인을 짜볼까 합니다.
상품은 당 0g 제로 초콜릿입니다.
타깃은 20대, 여성, 군것질을 좋아함, 최근 다이어트를 시작함,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을 유튜브에서 찾아보는 중, 그러다 혈당 스파이크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게 얼마나 살을 찌우는지 알게 됨.
 
① 후킹
먹어도 혈당이 그대로인 초콜릿이 있다?
맛있게 빼는 다이어트 초콜릿
초콜릿 연출 컷
혈당 측정 비교 gif
 
흥미 유발
잃을 수 없는 속세의 맛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초콜릿의 맛을 표현할 수 있는 연출 또는 gif 다수 첨부
 
③ 설득과 설명 
초콜릿을 너무 사랑하는 당신
힘든 다이어트 때문에 참을 필요 없습니다.
당 0g, 제로슈거
 
④ 반박 제거
혈당 측정 비교 gif 다시 자세히 설명
공식 인증서 등이 있으면 더 좋음.
 
⑤ 마지막 설명
길게 나열한 설명들 중 핵심이 되는 포인트만을 추려서
다시 정리해 준다.
 
이렇게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외주 업체를 찾아보고 계시는 중이라면 저와 함께 협업해 보시는 것도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상세페이지 제작 | 상세페이지 디자인 | 상세페이지 | 디에스트

기획 · 촬영 · 디자인 · GIF까지 올인원으로 제작되는 상세페이지 디자인 | 상세페이지 제작 | 상세페이지 | 디에스트

daes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