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디자인에 기본이 있듯이 상세페이지 디자인에도 기본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기본 중에서도 꼭 지켜야 되는 세 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말씀드리자면
- 인트로에 들어갈 이미지 상품이름
- 상품설명
- 하단 상품 상세정보
이 순서대로 만드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자음과 모음을 알아야 단어를 알고 단어를 알아야 문장을 만듭니다. 이 말을 한 이유는 기본을 할 줄 알아야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도 어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상세페이지를 처음 만든다면 기본적인 틀 먼저 잡고 그 기본만을 가지고 디자인을 잘 뽑아낼 수 있을 때까지 많이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다 보면 내가 만든 디자인이 어색함 없이 괜찮아 보이는 순간이 옵니다
그 순간이 찾아온다면 그때 바로 기본을 가지고 응용을 해 다양한 디자인을 시도해야 좋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기본을 배워야 한다고 하면 '그건 너무 쉬워요', '그 정도는 모르고 넘어가도 되지 않나요?'라고 생각하며 지나칩니다. 하지만 기본을 알고 디자인을 하는 것과 그러지 않는 디자인의 차이는 기본을 알고 있는 사람 눈에만 보인다는 것입니다. 보통 그 기본을 알고 있는 사람이 사수 혹은 팀장 아니면 클라이언트이기에 우리는 이것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 기본을 가지고 디자인 한 상세페이지
- 인트로에 들어갈 이미지 상품이름
- 상품설명
- 하단 상품 상세정보
꼭 기억했다가 상세페이지 디자인 시 참고해보세요! 기본이 잡고 디자인을 시작한다면 마무리는 물론 어색한듯한 느낌도 사라집니다
디자인숩 올림
반응형